세무상담실

훈장마을과 노무법인 나원이 함께 근무조건, 근로계약등 노무에 대해 무료 법률자문 및 상담해 드립니다.

안정은, 이규홍 노무사
잡소리내용
제목 퇴직금, 해고 수당 문의합니다
작성자 et70*** 등록일 16.11.21 조회수 412

201410월부터 20162월 말일까지 근무했습니다. 학원이 2군데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었는데 201411월부터 캠퍼스 두 곳을 월수금, 화목토로 양쪽에서 근무했습니다.


계약서는 처음에 작성하지 않고 동료 교사 퇴직금 문제가 발생하자 8개월이 지나서 계약서를 작성하자고 했습니다. 입사시점부터 1년 되는 날까지 날짜가 적혀있고, 이후 기간 근무에 대한 계약서는 작성되지 않았습니다. 퇴직 연금도 가입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원래 금액대로 받고 싶으면 매달 가입 해지를 반복해 주겠다고 했습니다. 입사 시기부터 퇴사시기까지 학원 시간표와 계약서 작성 시 녹취된 파일이 있습니다. 아래 사항에 대해서 가능한지 확인해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운 날씨에 수고하세요


 


1. 계약서에 작성한 날짜만 있고 제 서명은 적혀있지 않은데 계약서가 효력이 있는지, 퇴직금 신청하는데 문제는 없는지 궁금합니다.


 


2. 캠퍼스 두 곳을 일년 이상 왔다갔다 근무했는데 일년 이상 파견금지에 해당하는 사항인지 궁금합니다.


 


3, 20142월 초에 퇴직 통보를 받고 2월 말일에 퇴직하였습니다. 학원 측에서 해고 통지서는 작성하지 않았고 해고일로부터 한 달치 임금을 받지 못하고 말일에 퇴직하였습니다. 해고일로부터 한 달치 해고예고 수당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4. 입사시에 협의되지 않은 추가 보충 수업을 방학 때마다 12시간씩 진행했지만 급여에 전혀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퇴직금외에 이부분에 대해서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1000자 이내로 본 게시물에 관하여 간략하게 의견을 작성 하실 수 있습니다.
  • (0자/1000자이내)
  • 설문조사 참여하기